6월 제철 채소, 곡물을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6회 작성일 22-06-15 16:26본문
6월 제철 채소 소개 및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여주
여주는 인슐린과 유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P-인슐린으로 포도당이 에너지로 사용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혈액 내 포도당을 줄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2. 오크라
오크라는 아열대 채소로 여자 손가락 모양과 비슷해서 레이디핑거라고도 불리는 채소입니다.
오크라의 풍부한 섬유질은 장벽에서 당의 흡수를 억제 시켜서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간의 독소를 제거해 주고 대장의 운동을 원할하게하여 변비의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3. 감자
하루에 감자 두 알이면 비타민C 필요량을 거의 채울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유럽에서는 감자를 '땅 속의 사과' 라고도 부릅니다.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철분 흡수촉진, 콜레스테롤 감소,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보리
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과 인, 아연, 비타민B2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리에 들어있는 칼슘의 양은 무려 쌀의 4배, 엽산은 16배, 비타민B2는 3배, 아연은 2배, 인은 3배나 들어있습니다. 철분도 쌀보다 4배나 많아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호박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호박은 풍부한 비타민과 소화 흡수가 잘 되어 회복기의 환자나 기력이 없는 경우에 좋습니다.
또한 호박은 감기예방에도 좋으며 위장보호, 이뇨작용, 다이어트, 자양강장 등 우리 몸에 유용한 작용을 많이 하는 식품입니다.
6. 완두콩
완두는 소화기능을 보강하고 근육경련이나 각기, 부스럼을 치료합니다.
예전부터 완두콩을 삶은 물로 목욕을 하면 피부병이 낫는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기능을 좋게 해서 속이 더부룩하고 울렁거릴 때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주)다이어리알, 두산백과
내용 출처 : 6월 제철 채소 / 야채 / 나물 (tistory.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